공지사항

 

[보도자료] 사람중심IL센터-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9-26 18:35:41

사람중심IL센터-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중증장애인 일자리 지원 등 사업협력 -

 

1. 사단법인 장애와사회 부설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지난 21일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 및 자립생활 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시설장 이상익)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2. 이번 업무협약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확대 및 자립생활 도모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구성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세부내용으로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장애인생산품 인식 개선 및 판로확대, 일자리지원 서비스, 일자리 취약 사례 발굴공유 및 연계 지원, 일자리 상담과 교육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이 있다.

 

3. 서울특별시립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이상익 시설장은 우리 기관에 많은 장애인 당사자분들이 근로하고 있다. 장애가 심한 장애인분들도 의미 있는 일을 통해 정당한 급여를 받고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지원하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4. 사람중심IL센터 이상희 소장은 장애는 당사자의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하는 문제다. 당사자들이 필요한 것들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역할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 하나가 일자리라고 생각하는데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5. 사람중심IL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