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 도 자 료 |
정신장애인의 인권향상 및 자립생활을 위한
‘자립생활을 위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 연계’어업무협약 진행
1. 사단법인 장애와사회 부설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 IL센터)는 지난 9월 25일 오후 5시 정신장애인의 인권향상 및 자립생활을 목표로 양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2. 이번 업무협약은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협력모델 구축과 서비스 및 프로그램 연계 등을 협력하고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 및 공론화를 위한 연대 활동과 정신장애 관련 사업 자문 교류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하였다
3. 사람중심IL센터 이상희 소장은 “양 센터는 지역 내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 당사자들의 자립생활 유지 및 강화를 목적으로 협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양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천애리 상임팀장은 “양천구 정신건강사업을 진행 함에 있어 양 센터가 상호 협력 및 연계를 지속하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4. 이어진 업무협약식에서 이상희 소장과 천애리 상임팀장은 상호간 협력 및 연대를 약속한다는 서명을 하였다. 협약내용은 ①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협력모델 구축, ②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 연계, ③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 및 공론화를 위한 연대 활동, ④ 정신장애 관련 사업 자문 교류, ⑤ 기타 목적 달성을 위한 협력사업을 통해 활발한 협력 활동을 할 계획이다.
5.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정신장애인의 인권향상 및 자립생활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지지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