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중심IL센터입니다!
우리 센터는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의 한 단체로서 장애인의 완전한 권리보장 및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활동의 하나로 우리가 원하는 정책을 잘 정리해서 전달하려고 하는데- 내용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3월에는 유권자연대의 발달장애인 연대원분들과 함께 누구나 알기 쉬운 정책제안서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발달장애인 유권자연대의 이야기]
"우리가 (이 정보를) 알아야 하니깐 우리가 직접 바꿔야죠."
"발달장애인에게 어려운 단어가 정말 많다는 걸 느꼈어요. 조금씩 바꾸다 보면 언젠가 다 바뀌지 않을까요? 우리가 의미있는 일을 한것 같아요."
"확실히 쉬운 제안서가 좋아요!"
▲1차 모임(3/11) 기존 정책제안서 이해하고, 어려운 단어 찾아보기!
▲2차 모임(3/19) 쉬운 제안서로 바꿔보기!
▲3차 모임(3/25): 우리가 만든 정책제안서 검수(검사)하기!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제안서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장애정책 관련하여 좋은 의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 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 )
※ 유권자연대는 양천구의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범준, 이하 사람사랑양천IL센터)를 중심으로 중증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지원자 등 현재 11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 4월부터 중증장애인의 완전한 권리보장 및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 문의: 송효진 사무국장(070-4186-2679)